본문 바로가기
다음블로그 이전/행사

모현면 초부리 상초하 마을 중복맞이 행사 진행

by 노현뉴스 2022. 12. 16.
728x90

2016-07-26 17:00:00


7월 26일 모현면 초부리 상초하 마을(초부 5리)에서는 중복을 하루 앞두고 마을 어르신 20여 명에게 음식을 대접하였답니다.

이번에 준비한 음식은 한방오리백숙입니다. 오리고기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몸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어 여름 보양식으로 많이 찾는 재료이기도 합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정연홍 영농회장과 임병락 부녀회장은 25일부터  모현농협 하나로마트에서 로컬푸드 재료를 준비하였으며 좀더 맛있는 음식이 되기 위해 오리 20여마리를 3시간 이상 정성까지 가득 넣어 끓였답니다.

행사를 준비한 임병랑 회장은 "요즘 삼복더위로 입맛이 떨어지고 더욱 농사일이 힘들 때 건강음식 오리고기를 드시고 모두 힘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으며 이기열 모현농협 조합장은 "더운 날씨에 모두가 고생이 많은데 농협이 더욱 노력하여 농촌에 웃음이 가득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김화숙 마을 주민은 "이렇게 영농회장과 부녀회장이 주민들을 위해 음식을 대접해주어 정말 고맙고 맛있게 먹었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행사에 이기열 모현농협조합장, 고영재 모현면장, 이건영 시의원도 방문하여 어르신에게 인사를 나누었으며 모현농협, 모현면사무소, 모현파출소 직원도 초청을 받아 함께 맛있는 식사를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