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블로그 이전/농협소식

모현농협 모현면 축산농가 회의 개최

by 노현뉴스 2022. 12. 25.
728x90

2015-07-14 13:29:37


7월 14일 오전 11시 모현농협(조합장 이기열)에서는 모현면에서 한우를 사육하는 열두 농가가 모여 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날 회의는 모현농협에 출하하고 있는 축산농가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고 또한  모현한우를 전국에 알려 소비를 촉진시키고  농가 브랜드를 끌어올려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자리였다.

 

회의에 참여한 이규희 회장은 "그동안 축산농가는 사료가격 상승으로 인하여 소득이 점점 감소하고 있는 실정이며 사육한 한우를 적정시기에 출하를  하지 못해 정상적인 가격을 받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다"라고 밝혔으며

심응화대표는 "이번 회의를 시작으로 축산농가와 농협이 생명산업인 축산업을 한걸음 더 발전 시키는 계기가 될 것 같으며, 앞으로 지속가능한 산업이 되기 위해 모두 함께 돌파구를 마련하자"라고 전했다. 

 

박영기 하나로마트 점장은 앞으로 모현농협 하나로마트 정육코너는 관내에서 사육하고 있는 한우를 홍보하기 위해 관내 한우 시식행사 및 소 잡는 날 할인판매 등을 할 것이며  앞으로 이런 회의를 주기적으로 개최하여 농가와 소비자가 함께 웃는 계기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이기열 조합장은 "요즘 조사료 가격 상승 및  각종 질병 발생으로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몸소 느끼고 있음에도 이렇게 회의에 참석해 주신점에 대하여 감사드리고  앞으로 한우농가 발전을 위해 경영,개량 및 번식, 사양관리, 축산환경등을 개선할 수 있는 종합컨설팅자료등에 관심을 갖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그동안 모현농협하나로마트에서는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하고 고품질의 한우를 맛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내 한우를 도축해 왔는데 특히 2015년 상반기에만 28마리를 도축하여 지역 축산농가 수익에 직접적으로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