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음블로그 이전/노현뉴스

제2회 모현면 참전국가유공자 위로행사 개최

by 노현뉴스 2023. 2. 27.
728x90

2016-06-23 21:36:00


6.25 전쟁 66주년 이틀 앞둔 23일 오전 10시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왕산리에 위치한  모현농협 대회의실에서는  제2회 모현면 참전국가유공자 위로행사가  열렸습니다.

이날 행사에 참전유공자 70여 명 및  백군기 전 국회의원, 이건영 시의원, 이제남 시의원, 김상수 시의원,  용인시민신문 우상표 대표, 모현농협 이기열 조합장, 용인시 문화원 조길생 원장 등 100여 명이 참여하였습니다.

행사는 개회, 국민의례, 묵념, 회장인사, 축사, 6.25 노래제창, 만세삼창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최동석 회장은 인사말에서 "많은 내빈 및 참전국가유공자님께서 참석해 주어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를 맞이하였는데 앞으로 지속적으로 행사를 진행하겠습니다."라고 말했으며 이어 " 이렇게 행사를 지속적으로 해야 하는 이유는 요즘  젊은 사람들은 6.25에 대하여 알아야 할 필요가 있으며 현재 북한에서 지속적으로 도발을 감행하고 있는 점을 감안할 때 더욱 단합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라고 전했습니다.

 

고영재 모현면장은 축사에서 "뜻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6.25전쟁 및 베트남 전쟁에서 많은 분들의 조국을 위해 헌신하였기에 지금의 우리나라가 있다는 것을 알기에 더욱 감사를 드리며 요즘 북한 핵개발 등으로 한반도 긴장이 고조되고 있기 때문에  더욱 우리 모두 하나가 되어야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백군기 국회의원은 "최동석 회장님의 이야기를 들으니 눈물이 나옵니다."라고 말을 하였으며 이어 "이렇게  6월 보훈의 달이 오면 장성으로 지낸 저로서는 항상 엄숙해지고 앞으로 뜻 깊은 참전국가유공자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며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행사가 종료 후 모현농협 여성 봉사단에서 준비한 음식을 먹으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728x90
LIST

댓글